본문 바로가기
껄무새의 일상/맛있졍

[부산 수영 맛집] 정육왕 맛집! ‘고기형’. 안거미살, 파밥이 기가 막힙니다. (예약, 추천메뉴, 총평)

by 껄무새 2021. 7.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껄무새입니다. 🦜

평소에 고기 러버인 제 남편이 유튜버 정육왕님 채널을 많이 보는데요! 부산 고깃집 추천하셔서 이번 부산 여행 때 다녀왔어요.

여전히 예약도 해야하고 웨이팅도 있었던 맛집이더라구용!






부산 수영 ‘고기형’

위치 및 영업시간

ㅇ 위치: 부산 수영역 근처
ㅇ 주소: 부산 수영구 수영로679번길 22 1층
ㅇ 전화번호: 051-751-9282
ㅇ 영업시간: 17:00~24:00
-월요일 휴무
ㅇ 예약: 전화예약 가능.
-저희는 미리 예약은 못했고, 당일 3시반쯤 전화했더니 5-6:50 까지 먹을 수 있다고 하셔서 바로 갔습니다.


찾아간 이유

ㅇ 유튜버 육식왕 님의 소고기맛집으로 올라왔었음
ㅇ 부산에서도 고기를 외치는 남편님의 취향!
ㅇ 화로대 두고 바(다찌) 자리에서 먹을 수 있음
ㅇ 파밥이 너무 맛있어 보였음.



저희는 술 마셔야 해서 차 안 가져갔습니다.ㅋㅋ
미리미리 준비하는 우리✌️

해운대 역에서 초록색 지하철 타고 수영역에서 내렸어요!

부산 해운대역



고기형 앞에 도착하니 4:50분. 5시에 오픈한다고 하셔서 잠시 대기했습니다.

매장은 다찌석 8자리 정도에 2테이블 있었어요. 아담아담!

부산 수영 고기형


메뉴입니다.

세트도 있고, 단품도 있었고요
주류는 위스키 라인업까지 있는게 신기했어요 +_+

저희는 그냥 사장님께 좋은 부위 추천해달라고 해서 그 날의 신선한 고기로 즐겼습니다. (정육왕님이 이렇게 추천해주시더라고요 ㅋㅋ)

부산 고기형 메뉴



다찌석에 앉았더니 보이는 위스키와 와인잔들!
한 잔 먼저 뽑아 먹고 싶었지만, 저희는 소주파로 대선 소주를 시켜보았어요.

부산 고기형 술 위스키
부산 대선 소주




이제 고기입니다!!

사장님 추천 고기를 순서대로 쫙 적어드릴게요.

안심
채끝
안거미살(토시살) ❤️ 이거 최고
꽃갈비살
우설 ❤️ 식감 최고
차돌 : 완전 두툼. 파밥이랑 꼭 먹기.

**부산에서는 토시살을 '안거미살'이라고 부른대요. 듣고나서 다음 날 둘러보니 다른 고깃집들에도 안거미살이라고 써있더라구요 ㅋㅋ 완전 신기했어요.

아무튼.. 이렇게 먹은게 1시간 50분!!
소쥬 두병과 함께 깔끔하게 먹고 나왔습니다



사진으로 풀어볼게요!


자리에 기본 찬, 앞접시, 소금, 후추, 와사비 등 세팅 해주시구요
화로에 숯도 넣어주셨어요

부산 정육왕 소고기 맛집 고기형

주문한 고기는 보는 앞에서 바로 썰어 주십니당

부산 소고기 맛집 고기형

안심과 채끝이구요.
두께가 어마어마해요!

굽기 힘들어서 사장님이 따로 화로대에서 직접 초벌해서 주셨어요.


부산 고기형 안심, 채끝

안심 채끝 워낙 유명한 부위인데요.
이 집은 기름진맛이나 뭐 살살 녹는다 이런 표현은 어울리지 않았어요.

오히려 육질이 잘 느껴지는, 어떻게 보면 좀 질기게 느껴지는 투박한 식감이었어요.

호불호가 있을 것 같았습니다!
저는 약간 불호^^;

부산 수영 맛집 고기형 꽃갈비살


다음으로 나온 꽃 갈비살은 기름기가 많았어요.
크게 인상적인 맛은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대망의 안거미살!!!!!!!!!
이거 식감이 쫄깃쫄깃? 하고 고기형에서 먹은 부위 중 진짜 최고였어요.

안거미살이 알고보니 토시살이라고 하셔서,
정말 깜짝 놀랐답니다.

부산 정육왕 맛집 고기형 '안거미살' 토시살


부산 소고기 맛집 고기형 안거미살


이번엔 우설이에요.
정육왕님 유튜브에서 봤는데 우설 이렇게 두꺼운걸 처음 봐서 사장님께 여쭤봐서 먹었어요.

얇고 냉동된 것만 먹어보다기 두툼한 걸 먹어보니 요것도 색달랐어요.

특히 같이 먹는 파+레몬간장 소스가 새콤달콤해서 거부감 없이 정말 맛있게 먹었네요!!

부산 소고기 맛집 고기형 우설
부산 소고기 맛집 고기형 우설

마지막 ㅋㅋㅋㅋ
엄청 먹었쥬??

두툼한 차돌입니다.
엄청엄청 두툼하게 썰어주셔요 !!

부산 고기형 차돌

이 두께감 느껴지시나요?? ㅋㅋㅋ

부산 고기형 차돌
부산 고기형 차돌 소스


그리고 오늘의 하이라이트..
고기형에서 고기 포함하고도 가장 맛있게 먹은 파밥입니다!!!!

이거 진짜 존맛탱 ㅠㅠ
이것도 약간 간장 레몬 소스 새콤달콤한 양념에 고소한 참기름 향이 덮혀져 있는데요

한숟가락 떠서 위에 차돌 올려 먹으면…
아… 그냥 존맛탱입니다 ㅋㅋㅋㅋ

이거 꼭 드셔 보셔야 해요!!!!!

부산 정육왕 맛집 고기형 파밥
부산 정육왕 맛집 고기형 파밥


이렇게 둘이서…
음.. 신나는 .. 배터지는 식사를 마쳤습니다^^



부산 고기형 총평

ㅇ 바 자리에 앉아서 보는 재미가 있음
ㅇ 안심/채끝은 투박해서 내 스타일은 아니었음
안거미살(토시살) 완전 너무 강추천
ㅇ 파밥은 절대적으로 맛있음. 파밥 때문에 또 가고 싶을 지경
ㅇ 다 먹고 수변공원까지 걸어가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다른 맛집 들은 우측 상단 메뉴에서 맛있졍 메뉴를 참고하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