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껄무새의 일상/사버렸졍

테슬라 모델Y 벌써 고장? 화면 먹통 해결하기 (테슬라 재부팅/리셋 방법)

by 껄무새 2021. 7. 6.
반응형


안녕하세요 껄무새입니다. 🦜

어느새 테슬라 차주가 된 지 한 달이 넘었습니당!

2주 전 쯤 테슬라 서비스센터에 가서 처음 출고 시 하자 검수했던 것들을 A/S 받으려고 했는데요, 출발 전 아파트 주차장에 갔는데 아니 이게 머선 129!!!

차량 내부 스크린(화면)이 안켜지는 겁니다.



!!!??? 머선일이람.



당황한 남편이 이것저것 조작해봐도 스크린이 켜지지 않았어요 ㅠㅠ

그러다가 방법을 알아내서, 컴퓨터나 폰처럼 재부팅을 했더니 바로 되더라고요 ^^ 나참,, 신기할세.

먹통 증상과 재부팅 방법 간단히 정리해볼게요.


테슬라 모델Y 고장 - 재부팅/리셋 하기


테슬라 모델Y 디스플레이/스크린 먹통 증상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키팝 들고 갔더니 문이 열렸고, 외부 라이트에 불도 들어왔어요.

그런데 딱 내부 화면 디스플레이(스크린)에만 불이 안 들어오는 거예요.
(사진에 남편 얼굴이 나와서 가렸읍니다 ..ㅎㅎ)

테슬라 모델Y 디스플레이 고장, 먹통


테슬라 운전할 때는 화면이 다 잖아요..? ㅋㅋㅋ
에어컨 켤 때, 속도 볼 때, 심지어 조수석 수납장 열 때도 화면을 꼭 조작해야 합니다.

너무너무 난감했어요
급한 상황이었다면 아찔합니다 🤦🏻‍♀️



혹시 몰라 저는 조수석에서 내렸고요,

브레이크를 밟아보니 후면에는 브레이크 불이 들어왔고, D모드로 해서 앞으로 살짝 가봤더니 차량 운행은 가능했습니다.

다른 버튼을 아무리 눌러봐도.. 화면 스크린만 켜지지 않았어요. ^^;; 노답. ㅋㅋㅋㅋㅋ



.
.
빨리 가야 하는데 마음은 급하고, 급한 대로 테슬라 차주님들이 계신 오픈 채팅방에 문의해봤어요.

너무 대수롭지 않게 빠른 속도로, 많은 분들에게서, "재부팅", "리셋", "재부팅하세요" 라는 조언들이 올라왔습니다. ㅋㅋㅋ

네. 그렇죠 뭐 안되면 재부팅이졈 ㅋㅋㅋ

차를 재부팅하다니!
저는 상상도 못했어요. 너무 신박합니다.



테슬라 재부팅, 어떻게 하는건데요!!?


핸들 안에 왼쪽, 오른쪽 작은 버튼 휠 2개 있어요.

테슬라 먹통 재부팅 리셋




그 휠 버튼 2개를 동시에 15초 정도 누르고 있어 보세요.

테슬라 먹통 재부팅 리셋 방법



그러면 스크린에 테슬라 마크가 나타났다 사라지길 2번 정도 반복하다가 재부팅돼요.
그 사이에 화면이 잠깐 꺼지기도 하는데 금방 켜져요.


재부팅하고 나니
건강하게 작동하는 디스플레이 화면..!!
웨,, 웨구뢨늬,,,,

테슬라 모델Y 재부팅




기존 테슬라 차주 분들께 여쭤보니 흔히 있는 일은 아니라고 해요. 그래도 한 번쯤 겪어보신 분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원인을 알 수 없어서 자세히 적을 수는 없네요 ㅠㅠ


결론:

테슬라 차주님들, 이상 생기면 당황하지 말고 재부팅 해보세요 ^^





>>함께보면 좋은 글

2021.06.02 - [껄무새의 일상/사버렸졍] - 테슬라 모델 Y 출고 받았습니다 ! 검수 결과? 승차감과 장단점은?

테슬라 모델 Y 출고 받았습니다 ! 검수 결과? 승차감과 장단점은?

안녕하세요 껄무새입니다. 드디어.. 올 초에 예약했던 테슬라 모델Y를 인도받았습니다! YAY!! 사실, 중간에 취소할 줄 알았거든요.. 남편과 제가 생각하는 예산 갭이 너무 커서 그 간극을 좁히는게

honest-penguin.tistory.com


2021.06.09 - [껄무새의 일상/사버렸졍] - 테슬라 모델Y 첫 세차했어요 ! (디테일링 세차 준비물, 가격, 방법)

테슬라 모델Y 첫 세차했어요 ! (디테일링 세차 준비물, 가격, 방법)

안녕하세요 껄무새입니다. 🦜 차 뽑은지 얼마 안 됐는데 흙탕물비를 뒤집어써서, 세차 다녀왔어요! 세차 대-에-충 하면 되는줄 알았는데, 이거 엄청난 일이자 하나의 취미가 될 수 있겠다는 생

honest-penguin.tistory.com





댓글 & 구독은 언제나 환영해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