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껄무새의 일상/사버렸졍

테슬라 모델 Y 출고 받았습니다 ! 검수 결과? 승차감과 장단점은?

by 껄무새 2021. 6. 2.
반응형

안녕하세요 껄무새입니다.

드디어.. 올 초에 예약했던 테슬라 모델Y를 인도받았습니다! YAY!!

사실, 중간에 취소할 줄 알았거든요..
남편과 제가 생각하는 예산 갭이 너무 커서
그 간극을 좁히는게 쉽지 않았어요.

결국 예산 쪽에서는 제가 졌고.. 전기차를 사고 싶어했던 저의 니즈에 따라 테슬라 모델Y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제 기준에서) 이렇게 비싼 차를 사는데 직접 시승도 못 해보고, 실물도 못 보고, 그냥 인터넷 쇼핑하듯이 핸드폰으로 휘리릭 사다니.. 너무 놀라운 세상입니다. ㅋㅋ


그럼, 테슬라 모델Y 리뷰 시작할게요!

*생애 첫 차 구매인 차알못의 리뷰입니다 :)
껄무새 남편이 더 열심히 공부하여 상세 리뷰를 추후에 진행할게요!



모델 정보

ㅇ모델: 테슬라 모델Y 롱레인지(Long Range)
ㅇ색상: 미드나잇 실버
ㅇ옵션: 21인치 휠
-자율주행(FSD) 옵션은 아직 안 넣음



얼마만에 받았는지?

2/12일 설날 예약 했고,
5/21일에 인도 받았습니다.

3개월 정도 걸렸으니,
생각보다 빨랐어요!!

사진좀 볼까요?

네, 너무너무 이쁘고 크고 귀엽습니다 ㅋㅋ
얼핏보면 모델3랑 비슷한 것 같은데, 크기와 높이에서 차이가 꽤 커요.

테슬라 모델Y 미드나잇실버 전면

테슬라 모델Y 미드나잇실버 측면

특히 빵댕이가 너무너무 귀엽고 예쁩니다.

테슬라 모델Y 미드나잇실버 후면
테슬라 모델Y 미드나잇실버



색상 아주아주아주 마음에 듭니다 👍
고오급스로운 진회색!

제가 고양이 덕후인데 고양이 품종 중에 하나인 러시안블루 색깔이에요.
흰색은 벨루가 닮았더라고요 ㅎㅎ



단차나 하자가 심하다던데.. 어떤가요?

저희는 차량 인도 되자마자 틴팅샵으로 탁송 보냈고, 틴팅샵에서 검수를 대행해주었어요.

사장님 말씀 : "정말 운이 좋으세요..
심각한 단차나 하자가 없는 차입니다."

어머,
우리에게 이런 행운이 있을리가 없는데..!
믿을 수 없었지만 그랬다고 합니다 ㅎㅎ


그래도 자잘한 하자는 있었어요.

-운전석 문손잡이 놓을 때 부드럽게 안 떨어짐
-왼쪽 뒷자석 상판의 아주 미세~~~한 단차
-프렁크 뚜껑 색상과 하단부 색상 미세한 차이

이정도면.. 양호하죠? 🌝

테슬라 모델Y 하자
테슬라 모델Y 단차 (우측 상단)
테슬라 모델Y 검수결과 색상 차이



친구도 같이 구매했는데 에어컨이 안나온다는 소문이…



차박 가능하다던데 정말 넓나요?

네 정말 정말 넓어요~
뒷 자석 다리 부분도 꽤 여유가 있고,
앉은키에서도 불편함 전혀 없을 정도로 실내 곤간이 넓습니다.

누워도 보고,
앞 쪽에 있는 프렁크에도 타봤습니다 ㅋㅋㅋ

이 부분은 유튜브에서 검색해보시면 더 자세한 리뷰 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

승차감은 어떤가요?


모델Y의 최대 단점.
승차감이 좋지 않습니다.

노면이 울퉁불퉁할 때
그걸 잘 잡아주진 못하는 것 같아요. ㅠㅠ

제가 그렇게 민감하지는 않은데..
남편과 제가 느꼈을 정도면
꿀렁꿀렁 쪼금 아쉬움이 있긴 해요.



'테슬라 승차감' 치시면
더 상세히 리뷰한 분들이 계시니
승차감 중요시하는 분들은 신중하게 살펴보세요


5일정도 타 본 후..

장단점을 정리하자면?


장단점이 아주 명확한 차입니다.


[장점]
1. 예뻐요. 미드나일 실버. 너무 예쁩니다.
모델3란 큰 차이는 없어 보이는데 위로 늘린거 같다고나 할까요 ㅎㅎ

2. 오토파일럿(반자율주행) 기능이 진짜 최고입니다!!!
서울 강변북로 타면서 오토파일럿 해봤는데,
차선 너무 잘 따라가고~
앞 차량 옆차랑 다 봐가면서 속도 조절해주고
특히 막힐 때 최고입니다.

3. 충전 비용 절약
처음 인도받고 여의도 IFC몰 슈퍼차저 이용해봤어요.
반 정도 채우는데 11,000원 정도 부과되었습니다.
일반휘발유 차량 대비해서는 훨씬 저렴하죠?
(이건 추후에 리뷰 할게요!)


[단점]
1. 구린 승차감.
가격이 얼만데 ㅂ ㄷ ㅂ ㄷ .. !!
원래 SUV들이 어쩔수는 없다고 하지만,
여전히 아쉬운 부분입니다.

2. 충전 번거로움,,?
이건 아직까지 제대로 겪어보지는 못한 부분이지만, 아파트 주차장 충전소에서 이용하려면
케이블을 별도 구매해야 하더라구요.
암튼 이것 저것 구매할 부속품들이 많아요.

여의도 IFC 몰에도 슈퍼차저가 있지만,
1만원 이상 구매해야 1시간 무료이고
제가 평일 저녁시간에 갔을 때 대기가 꽤 있었습니다.

충전하러 갔다가 쇼핑만 잔뜩해서
비용 절약은 무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 남편이 너무 신났어요
-이건 장점이자 단점인뎈ㅋㅋㅋ 남편이 너무 신나서 시도 때도 없이 충전하러 가자고 합니다.

그저께 폭우+천둥번개 치는 날도 충전하러 나간다고 11시에 나갔다 오고, 어제 저녁에도 바람쐴겸 충전하러 갔다오자고 하고.. 너무.. 기욥죠🌞
…ㅋㅋㅋㅋㅋㅋ

이건 모든 집들의 공통점인 것 같아요.. ㅎㅎ 재미로 써봅니당.


[총평]
단점도 좀 있지만, 저희는 단점을 상쇄할만한 핵심 장점으로 '오토파일럿, 자율주행'을 꼽았어요. 요건 맛보기만 해 본 것이라서.. FSD까지 사용해보고 상세히 리뷰할게요.



껄무새네 테슬라 리퍼럴 코드 :
http://ts.la/halim65495

(링크로 구매 시 11만원 크레딧 지급)





이랑 테슬라 모델Y 출고 받은 이야기를 차린이 입장에서 적어 보았어요.

유튜브 등 찾아보시면 안 좋은 심각한 후기들도 꽤 보이는 것 같습니다. 구매 고민 중이신 분들은 출고 받은 분들 후기가 좀 쌓일 때까지 더 고민해보셔도 좋을듯해요.

저도 차박, FSD 자율주행 등 더 심도있게 고민해보고 계속 포스팅 올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