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껄무새의 호주머니/해외주식

[미국주식] 천원으로 아마존 주주되기 (해외주식 소수점매매 증권사, 수수료, 방법)

by 껄무새 2020. 12.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껄무새입니다.  🦜

저는 전형적인 "쫄보" 투자자에요. 투자에 큰 돈 쓰는걸 무서워하고, 한 종목에 몰아서 투자하는 것도 매우매우 무서워해요.

 

아마존 주식이 180만원일 때부터 사고싶다 사고싶다 몇달을 노래 부르다가, 300만원대로 올라가는 걸 보고서야 용기내서 1주를 덜컥 샀더랍니다.

 

그런데, 천 원으로도 아마존 주주가 될 수 있는 '소수점 매매(소수점 투자)' 서비스가 있더라구요. 그걸 알았다면 주린이인 저는 적은 금액으로 다양한 주식들에 마음껏 투자해보고 맘졸이지 않았을 것 같아요 ㅎㅎㅎ

 

그래서 오늘은, 미국주식 소수점 매매 대표 증권사를 정리해보려고 해요. 

미국주식 소수점 매매

 

*  *  *

 

[소수점매매란?] 

주식을 소수점 단위로 거래 할 수 있도록 하는 증권사 서비스 

(예: 애플주식 1주 $120 너무 비싸  0.1주만 $12 에 살 수 있는 서비스! )

 

 

[소수점매매는 이런 분들께 추천해요]

1. 나는 완전 쫄쫄보 주린이다. 정말 작은 금액으로 해외주식 하고 싶은 분

2. 관심종목 1주가 너무 비싸서 부담된다. 단가 높은 회사의 주주가 되고 싶거나 추이를 지켜보고 싶은 분

3. 자녀 경제관념 기르는 목적으로, 계좌 만들어주고 직접 투자해보게 하고 싶은 부모님

 

 

[소수점매매 장단점]

소수점 투자의 가장 큰 장점은 '멘탈 관리'인 것 같아요. 무리한 돈으로 하는 것도 아니고, 실시간 거래가 아니기 때문에 '내 기준'에 맞는 금액으로 무던~하게 지켜보면 된다는 것이죠. 

 

소수점매매, 소수점투자 장단점

 

그에 대한 단점은 말 그대로 '소액'이기 때문에 단 기간에 엄청난 수익을 기대하기는 어렵다는 점이겠죠? 내가 0.01주 구매한 아마존 주식이 2% 올랐을 경우, 1주를 온전히 다 매수하는 것과 비교했을 때 절대적인 수익 금액이 작다는 것이에요.

 

[소수점매매 가능한 증권사] 

국내에서 해외주식 소수점매매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증권사는 (1) 신한금융투자 (2) 한국투자증권 미니스탁 두 가지입니다. 특히, 미니스탁은 카카오뱅크와 손 잡고 운영중이라서, 보다 쉽게 접근이 가능하다고 해요.

 

 

[증권사 비교]

두 증권사 모두 소수점 거래가 가능하다는 공통점이 있지만, 수수료/거래시간/거래단위 등은 달리 운영하고 있어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표에 정리해봤습니다.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 증권사 비교

 

 

 

 

[미니스탁]의 경우 우리나라 돈을 기준으로 거래할 수 있기 때문에 해외주식 초보자에게는 특히 쉬운 접근이 가능해 보여요. 구글 1,000원 사고 싶으면 1,000원을 입력하면 되는 구조입니다. 용돈이나 자투리 돈들로 쉽게쉽게 투자하기에도 좋아보여요.😊 하지만, 원화로 주문을 하더라도 환전 수수료는 자동으로 붙기 때문에 이 점에 대한 수수료 차이는 인지해야 할 것 같습니다. 

 

[신한금융투자]의 경우, 매도한 금액이 달러로 입금된다는 점이 큰 장점이에요. 달러가 높을 때 산 주식을 달러가 떨어졌을 때 팔 경우, 자동 환전되어 원화로 들어오면 어쩔 수 없이 환차손이 생기는 구조잖아요. 신한금융투자의 경우, 달러로 매도했다가 환율이 올라갔을 때 기회를 봐서 환차익이 발생하는 쪽으로 환전할 수 있다는 점이 메리트이겠네요.

 

 

 

*  *  *

 

이렇게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 소수점 투자에 대해 장단점과 두 개 증권사를 비교해봤어요. 저는 이미 미래에셋을 통해 다양한 주식을 구매하고 있는 상황이라, 기본소득 외 용돈 남은걸로 우량주들을 모아나갈까 생각중이에요. 

 

요새 국내주식과 더불어 해외주식에 대한 관심도 뜨거운데요, 해외주식에 관심이 생기신 분들은 소수점 투자를 잘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포스팅하면서 둘러보니, 두 개 증권사 모두 다양한 신규고객 우대 이벤트를 진행중이에요. 잘 둘러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증권사를 선택해 가시길 바랄게요!

 

 

 

 

읽어주셔서 감사드려요.

수정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언제든 알려주세요.

응원 차원에서 좋아요&구독&댓글 아무거나 해주시면 더 힘내서 포스팅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