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껄무새의 호주머니/해외주식

[미국주식] 썸머타임 종료, 미국주식 거래 시간 총정리(프리마켓, 애프터마켓)

by 껄무새 2021. 11. 4.
반응형

안녕하세요 껄무새입니다. 🦜

11/8(월)부터 미국/캐나다 썸머타임(Summer Time)이 종료됩니다.
(서머타임, 섬머타임 등 단어가 혼재되어 사용되고 있네요)

미국주식 거래 시간도 1시간씩 늦춰진답니다.

이참에 최근 증권사 기준으로 미국주식 거래 시간 정리해볼게요!

(작년에는 프리마켓도 일부 증권사만 제공하고 애프터마켓은 거의 거래가 불가능 했는데, 올해부터는 많은 증권사들이 프리마켓/애프터마켓 거래 가능하도록 확대하고 있어요.)


미국주식 서머타임 종료 및 거래시간



썸머타임

여름 시즌 표준 시간을 1시간씩 앞당겨 시행하는 제도

썸머타임 시행과 종료

- 매 년 썸머타임은 3월 2째주 일요일~ 11월 첫째주 일요일까지 시행합니다.
- 2021년은 11/7(일)에 종료되네요.
- 11/8(월)부터 1시간씩 뒤로 밀려요!

썸머타임 종료에 따른

미국 주식 거래시간 변경

개장, 폐장이 1시간씩 밀려요.
한국 시간 기준으로 아래와 같이 바뀝니다.

- 적용시점: 11월 8일(월) 부터
- 변경 전 : 22:30 ~ 05:00
- 변경 후 : 23:30 ~ 06:00


* 북미와 캐나다 기준이며, 유럽장은 11/1일(월)부터 적용됩니다. (써머타임 종료 후 17:00~01:30)

미국주식 거래시간 서머타임 기간, 표준시간



특히, 애프터마켓은 미국에서 4시간정도 더 운영하지만, 우리나라 증권사들은 7~8시까지만 제공하는 증권사들이 많답니다. 국내장 개시시간과의 영향도 때문이겠죠?


증권사별 미국주식 거래 시간


증권사별로 썸머타임 종료 후 표준 기간 거래 시간은 아래와 같아져요.

요즘 프리장, 정규장은 최대 시간으로 확대되었고, 특히 애프터마켓 거래를 두고 경쟁이 치열하네요. 국내 증권사 중 NH투자증권, 나무증권이 가장 오랜 시간 거래 가능한 상황입니다.

증권사별 미국주식 거래 시간 (프리마켓, 애프터마켓)



이제 애프터마켓까지 경쟁이 불붙었으니, 다른 증권사들도 최대치로 늘리겟죠?




NH투자증권 애프터마켓 거래시간 연장

미래에셋 증권 애프터마켓 거래 시간 안내

삼성증권 미국주식 거래 시간


키움증권 애프터마켓 연장


썸머타임 기간 동안 저녁 10시반에 시작할 때는 어느정도 시장 초반을 트래킹할 수 있었는데, 요즘 저는 11시면 잠이 들어서 .. ㅋㅋㅋㅋ 4Q 미국장은 관심이 좀 줄어들 것 같습니다. 본의아니게 장투하게 되는걸까요 ㅋㅋㅋ

모두들 성투 기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