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껄무새의 일상/사버렸졍

해외직구 관세, 빨리 내고 빨리 받는 법 (관세 조회, 카드결제, 간편결제, 수수료)

by 껄무새 2020. 12. 4.
반응형


안녕하세요 껄무새입니다. 🦜

얼마 전에 아이폰12 미니를 직구했어요.
직구 최종 금액과 배송히스토리는 아래 포스팅으로 👇(honest-penguin.tistory.com/28)

아이폰12 미니(mini) 직구했습니다. (금액, 배송기간, 조회)

안녕하세요 껄무새입니다. 🦜 몇 주를 고민하다가 아이폰 12 미니 직구했습니다!! 꺅!!! 구매하고 주말 지났더니 통신사들이 공시지원금을 엄청 올렸더라고요 ^^ --젠장-- 괜찮아요 저는 무음 카

honest-penguin.tistory.com

 

 

그런데, 한국으로 입항된지 3일째!! 수입(사용소비) 결재통보 단계 이후에 진행되는게 없더라구요. 보통 관세 납부하라는 문자를 받으면 거기에 맞춰 결제하던데.. 연락도 없어서 목빠졌어용 ㅠㅠㅠㅠ

 

 

해외직구 통관 단계 - 수입 결재통보

 





그래서 찾아봤더니, 관세 내라고 연락오기 전에 먼저 즉납하는 방법이 있더라구요!!


*  *  *

해외 직구 관세 납부하는 방법, 관세 카드결제 수수료 정보

 

 


[모바일지로 - 관세 납부하기]

앱스토어/플레이스토어에서 ‘모바일지로’ 어플을 다운받습니다.

 

관세 납부 모바일 지로 앱 다운로드

 



 회원가입 및 로그인 후




 

모바일지로 초기화면
모바일지로 회원가입
모바일지로 회원가입

 





 가운데 아래에 있는 ‘납부’ 메뉴 클릭, 관세(통고처분) 으로 들어갑니다.



 

모바일지로 관세 납부

 




 

모바일지로 관세 납부 메뉴

 



기껏 다 들어갔더니 주민등록번호 등록하고 다시 오래요. 등록하고 관세 메뉴로 다시 들어갑니다. 🥴

 

모바일지로 주민등록번호 등록
모바일지로 주민등록번호 등록

 



주민등록번호 입력하고 조회해보면, 관세 조회내역이 보여요. 전자납부번호를 알면 그걸로도 조회가 되네요.


 

해외직구 관세 조회(모바일지로)
관세 통고처분 조회

 

 

관세는 취소가 안 된대요. 주의하세요!!

 

 

관세 납부 취소

 



 납부하기 누르시면 금액납부 기한과 납기 경과 후 금액들을 볼 수 있쥬.

납부방법은 계좌이체, 신용카드, 간편결제 3가지가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

[관세 납부 수수료]


ㅇ계좌이체 : 수수료 없음
ㅇ카드결제/간편결제 : 신용카드 0.08%, 체크카드 0.05%


관세 내는데도 카드 수수료를 따로 내야하다니 ... 해외 수수료 1% 내는거랑 거의 비슷한 추가금이네요 ㅋㅋ 수수료 싫으시면 계좌이체 하세요!

 

관세 금액 확인 및 납부

 



 계좌이체 하시려면 은행, 계좌번호, 비밀번호까지 써야하는데 괜히 뭔가 좀 찝찝..


 

 


저는 그냥 카드실적 쌓을겸 788원 더 내고 간편결제 - 네이버페이로 관세를 지불했습니다.

 

 


 관세 납부 완료!! 😺 모바일로도 되고 간편결제까지 되니까 관세 납부하기 편하고 좋네요.


 

아이폰12 미니 직구 관세

 



제가 아이폰12 미니를 직구 하면서 낸 관부가세는 수수료 포함 총 99,308원이 되었습니다! (아이폰은 전자기기라서 관세 대상이 아니긴 해요. 엄밀히 말하면 부가세 10%를 낸거죵)

***



🔅오후에 다시 카톡 알림으로 돌아가서 진행현황을 조회해봤어요. 드디어 통관을 끝내고 집화처리 단계로 넘어갔네요!!

 

아이폰12 미니 직구 통관 히스토리

 

***
관세 납부하고 바로 다음 날 아이폰12 미니가 택배로 도착했어요 ❤️❤️


화이트 색상인데 넘 예쁘네요!!!

***

하필 블랙프라이데이랑 겹쳐서 배대지 확인도, 통관도 평소보다 더 걸린 것 같아요 ㅠㅠ ㅋㅋㅋ
모두들 관세 납부에서 시간 절약하시고 빨리 받으실 수 있길 !!


이상 아이폰 직구하면서 정리한 관세 조회, 납부 방법, 수수료 관련 포스팅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좋아요 댓글 구독 넘 감사드리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