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껄무새의 호주머니/해외주식

[미국주식] 테슬라 S&P 500 편입 소식과 의미

by 껄무새 2020. 11. 17.
반응형

//오늘의 껄껄// 테슬라주식 더 살 껄,,



안녕하세요 껄무새에용
오늘 아침 출근길부터 반가운 소식이 있었어요.

바로바로
테슬라 주식이 S&P500 종목 편입 확정 됐다는 것 !!!

 

🥳🥳🥳🥳🥳🥳🥳🥳🥳🥳

 

<테슬라 S&P500 편입 확정 내용> 

ㅇ편입일: 2020년 12월 21일(월)

ㅇ추정 편입 비율: 1.2% 내외

 

 

테슬라가 S&P500 편입이 되네 마네 가지고 

끊임없이 왔다갔다 했었죠.

7월 9월에는 편입 무산 소식에 

주가가 폭락하기도 했었구요 ㅠㅠ 

 

긴 우여곡절 끝에 드디어!! 편입됐네요! 

 

 

***

<S&P500 편입소식 이후 테슬라 주식 현황>
지금 글 쓰는 시간이 6:50PM
미국주식 시간외거래장인 프리장이 열린 시간이네요

어머머어머머!

프리장에서 벌써 11.86% 올랐어요 🔺
(호들갑)

 

야후 파이낸스 프리마켓

 

-글 쓰고 정규시장 주가 변동 추가로 올립니다^^-

이 날 테슬라 주식은 정규장에서 8.21% 올라
441.61달러로 마감했습니다.

프리장보다 상승폭이 적었지만,
이 날 나스닥 -0.16%, 다우 -0.19% S&P -0.25%
인 것을 고려하면 엄청난 상승폭이었던 것을
알 수 있을거에요.



***
<S&P500편입의 의미>


S&P500에 편입됐다는 것은,

온갖 잡음으로 롤러코스터를 탔던 테슬라가

이제 우량주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주요 지수 속에 편입하게 된 것을 증명하는 겁니다.

(테슬라 어린이 주주로서 너무 편향되게 썼나요?ㅋㅋ)

 

 
/잠깐 쉽게 설명/
S&P500이란?
standard and poors(스탠다드 앤 푸어스)라는
세계 3대 신용평가사에서 선정하는 주가 지수.
미국 주가를 대표할 수 있는 500개 종목을 선정하여
주가의 평균 변화를 보여줍니다.
//

이렇듯 세계 3대 신용평가사에서도 인정한 테슬라.
더 이상 잡주 취급 안 받고
꽃길만 걸었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제주도 신혼여행에서 테슬라 렌트하고 느꼈어요.

테슬라 주식 사야겠다! (너무단순)

전기차, 테슬라 다 무시하던 저도 홀딱 반해버렸으니깐요... 

 

 

테슬라 S&P500 편입 관련 cnbc 기사

 

***

물론 S&P500에 편입된다고

무조건 주가가 오른다? 이건 아니라고 하네요.

 

이전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전문가들이 프리장, 애프터장 조심하라는 이유가 있겠죠? 

 

하지만 더 사고싶네요..ㅠㅠ

 

 

 

테주주님들 건승하시구,

저 처럼 조금만 가지고 있는 분들도
기쁜 저녁 되길 바랄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