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YES24 바이백(중고책 매입) - 중고책 온라인으로 팔고 현금으로 입금 받기

by 껄무새 2023. 1. 19.
반응형


이사로 책정리하면서 중고책 판매를 알아보게 되었어요! 임신중이라 무거운 책들을 다 들고 팔러 갈 수 없어서 ‘온라인 중고책 매입’으로 알아봤습니다.

우선, 중고책하면 떠오르는 알라딘을 찾아봤는데 매입가가 너무 낮더라구요. 그래서 YES24도 찾아봤더니 매입가를 조금 더 높게 쳐주더라구요. 중고책 온라인 판매 방법 한 번 정리해볼게요!


온라인으로 중고책 팔기 (YES24)


저는 YES24 모바일앱으로 신청했어요. 핸드폰앱으로 하면 좋은게, 카메라로 팔고싶은 책 바코드를 읽히면 알아서 정보를 불러오고 가격도 나오더라구요. 번거롭게 책 제목으로 검색하거나 일련번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돼서 편리하고 좋았습니다.


[YES24 중고책 판매 메뉴]

YES24 도서 앱> 메뉴 버튼>YES24에팔기
- 네이버에서 YES24 바이백 검색하시면 웹으로 접속도 가능합니다.

YES24 바이백 온라인 중고책 판매 매입


[바이백 신청하기]


판매하려는 책을 직접 타이핑해서 검색하거나 바코드 스캔을 하면 한번에 리스트업 할 수 있어요.

저는 핸드폰으로 했기 때문에 바코드 스캐너를 켜고 책 뒷편의 바코드를 쭉쭉 읽혔습니다. 바코드 읽는데 3초도 안걸려서 엄청 편했어요!

한번에 여러권 연속으로 읽히면 알아서 바이백카트에 쭉 등록됩니다.

YES24 바이백 온라인 중고책 판매 매입 검색
YES24 바이백 온라인 중고책 판매 매입 바코드 검색


스캔이 완료되면 바이백 카트 메뉴로 가서 내역을 확인한 후, 책 상태를 각각 입력하고 매입금 지급 방식을 선택하면 돼요. 지급방식은 YES24 포인트나 현금입금인데, 포인트로 받으면 조금 더 얹어주더라구요.

줄이나 메모 등이 있으면 폐기될 확률이 높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엄청 오래된 책부터 미니북까지 총 20권을 팔았는데 예상매입가가 73,800원이 나왔네요. 알아딘에서 같은 책 넣어 봤을 때는 5만원도 안됐던거같아요..

물론 예상 매입가이고 최종 검수 과정에서 조정될 수 있겠죠..?

온라인 중고책 판매 매입금액 YES24


신청이 끝나면 책을 포장해서 주문번호랑 동봉한 다음 문 앞에 놔두면 택배사에서 다음날 바로 가져갑니다. 완전 편하죠?

책 수거 후 몇일이 지나면 매입 금액이 확정돼요. 조금만 읽은 흔적이 있어도 귀신같이 알고 등급을 낮춰서 조정하더라구요 ㅋㅋ

조정 후에는 66,000원으로 금액이 떨어지긴 했어요. 그래도 여전히 높은 금액이에요.


온라인 중고책 판매 매입금액 YES24



[예치금 인출 방법]


중고책 판매 대금을 예치금으로 받았다면, YES24 나의 계좌 > 예치금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인출하는건 PC버전에서만 가능해요. 앱 최하단에 PC버전 클릭하면 예치금  환불 요청 버튼이 생깁니다.

계좌 정보 입력하고 신청 누르면 2-3일 안에 해당 계좌로 입금되더라구요. 다만, 계좌는 수기 입력이고 검증절차가 없어보였으니 오타없이 잘 입력하셔야 할 것 같아요!

온라인 중고책 판매 YES24 예치금 인출 방법
YES24 예치금 인출 방법
YES24 예치금 인출 방법
YES24 예치금 인출 방법 환불 요청
YES24 예치금 인출 방법


중고책 판매 매력있네요! 아직까지 종이책을 선호하는 저로서.. 공간 차지하는게 걱정이었는데 앞으로 소장하지 않을 책들은 이렇게 놔주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


반응형